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질에 맞는 약차 만드는 법
    카테고리 없음 2016. 11. 12. 23:27

    체질에 맞는 약차 만드는 법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차와 체질에 맞는 약차 만드는 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과거 방송 된 MBN '천기누설'에서는 찐 생강차 만드는 법과 그 효능에 대해 소개 했는데요.


    우리 몸을 따듯하게 하고 통증을 줄여주는 찐 생강차 만드는 법에 대해 먼저 깨끗이 씻은 생강을 유익한 성분이 잘 우러나오도록 2mm 두께로 썰어줍니다.



    이어 찜기에 썰어 놓은 생강을 넣고 중간 불에서 30분 정도 충분히 익히면 되는데 이후 한번 더 거치는 과정이 있는데요.


    커뮤니티 - 사진


    찐 생강으로 건강관리에 성공한 이애숙 씨는 "생강을 한 번 쪄서 말려서 차로 끓여 드시면 더 좋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찐 생강에 남아있던 수분이 말리는 과정에서 한번 더 빠지면서 통증 완화에 좋은 성분이 한층 더 늘어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건조기가 없는 과정에서는 햇빛과 바람이 적당히 통하는 베란다에서 일주일 정도 말리면 되고 이렇게 쪄서 말린 생강은 그냥 말린 생강과 색깔에서부터 확연히 구분이 됩니다.


    놀랍게도 동의보감에도 찐 생강은 혈액순환이 도움이 된다고 그 효능이 기록되어 있는데요.



    물 2리터에 쪄서 말린 생강과 인삼을 가볍게 한 줌씩 넣고 1시간 정도 끓여주면 되며 이때 인삼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통증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한편, 태양인은 오가피차, 솔잎차, 모과차 등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근육 강화에 도움을 주고 화를 가라앉힌다고 하는데요.


    열이 많은 소양인은 차가운 차가 좋으며 산수유, 구기자, 결명자차 등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태음인은 비만, 성인병에 좋은 율무차, 칡차 등이 적합하다고 하는데요.


    마지막으로 소음인은 위장의 약한 편이어서 소화를 돕는 따뜻한 인삼차나 대추차, 계피차, 생강차 등을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